본문 바로가기

남과여

여자는 왜 재미있는 남자를 좋아할까


여자는 왜 '재미있는' 남자를 좋아할까?아아아...

나이가 들면 장난을 치지 않는 다른 포유 동물과 달리 인간은 사는 내내 재미를 추구하는데 이는 인간이 배우자를 찾기 위해 하는 행동과 관련이 있다고 미국 연구진이 밝혔다.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의 게리 칙(Garry Chick)교수는 사람의 ‘장난기’는 인생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이성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는 것으로 인간의 진화에 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칙 교수는 또 “인간을 포함한 다른 동물들은 이성에게 다양한 신호를 보낸다. 밝은 깃털과 색을 뽐내는 새들처럼, 남성은 여성에게 비싼 차와 옷을 자랑해 환심을 사려한다. 같은 맥락에서 남성의 농담은 자신이 공격적이지 않으며, 장래에 상대 여성과 자녀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라는 암시와 같다. 한편 여성이 장난을 칠 때는 그들이 번식력과 젊음이 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구진은 사람들이 ‘예비 배우자에게 바라는 13가지 특징’에 ‘유머 감각’ ‘장난기’ ‘쾌활함’의 3가지를 더해 18세-26세의 성인 남성 164명과 여성 89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총 16가지의 특징 중 여성은 상대 남성이 유머 감각과 쾌활함 그리고 장난기를 갖추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해 각각 2, 3, 4위로 꼽았으며 남성은 성적 매력과 건강, 좋은 유전자를 갖춘 여성을 선호한다고 답했다.